브로드컴(AVGO) 3분기 결산 발표에 대해
- 미국 주식
- 2020. 10. 12.
브로드컴(AVGO) 3분기 결산 발표에 앞서 코멘트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에서 과거의 실적, 인수 전략은 매우 화려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1 년에 창출하는 잉여 현금 흐름의 13 배 정도 비싼 느낌은 없습니다.
주가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은 기업 인수를 위해 많은 대출을 하고 있는지 , 수익의 대부분을 애플에 의존하고 있음 이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코로나 충격에서 최고 값에서 주가는 50 %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브로드 컴은 7월 말 현재 88.6 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하고 있으며, 전년도의 잉여 현금 흐름이 92.7 억 달러, 결산 발표에서 CFO가 4 분기에 30 억 달러의 대출을 상환할 전망이라고 발언한 것을 감안하면 대출은 거액이지만 무리 없는 범위의 차입이라고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애플 매출의 대부분을 의존하고 있는 문제이지만, 이것에 대해서도 브로드 컴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무선 통신 반도체 선도하는 기업임을 , 소프트웨어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을 감안할 때, 상당히 불안은 누그러져 있습니다.
브로드 컴의 사업은 매우 폭넓게 최근 분기 실적에서도 자동차 관련 매출이 떨어졌다 한편, 데이터 센터의 매출 증가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이버 보안 업체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인수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보안 시장의 점유율을 획득할 수 있는 체제를 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올해 잉여 현금 흐름은 전년을 크게 웃돌 전망으로으로 향후에도 주가 상승과 배당 증가 모두를 기대할 수 있다 종목이라고 이라고 생각합니다.
3분기 결산에 대해서는 아래에 이어서 포스팅합니다.
2020년 3 분기 결산
9월 4일 마감 후 3분기 (5월 ~ 7월)의 결산 발표가 있었습니다.
EPS · 매출 · 지침 모두 시장 예상보다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
EPS는 시장 예상 5.24 달러에 대한 결과 5.40 달러
-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 57.6 억 달러에 대해 결과 58.2 억 달러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 % 증가
-
4 분기 매출액 가이던스는 시장 예상치 61.9 억 달러에 대해
결과 62.5억 달러 -65.5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