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클라우드 스트라이크(CRWD)에 투자하는 이유 : 4가지
- 미국 주식
- 2020. 10. 15.
원격 워크가 일반화되는 세계에서는 클라우드 스트라이크의 역할은 매우 커졌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CEO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은 전혀 없다고 했지만 그것은 당연하고 오히려 바이러스가 만연하는 환경에서는 실적을 확대해 나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이후 원격 업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스트라이크는 신종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부터 직원의 70%가 원격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급속히 원격 워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보안 대책은 필수입니다.
그런 가운데,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서비스는 설치 만하는 간단한 작업으로 도입할 수 있고,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네트워크 보안 대책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팔콘(CrowdStrike Falcon)>
인터넷 세계에 있는 나쁜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에서 정보를 훔치려 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의 수법은 고도화, 다양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PC에 보안 소프트웨어를 넣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팔콘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수입 형태는 구독 방식으로 SaaS 형 차세대 보안 클라우드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것은 클라우와 AI를 활용하여 엔드 포인트를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 서비스입니다.
CrowdStrike Falcon은 기업인 클라이언트가 설치만 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다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엔드 포인트를 보호하는가 하면, 클라이언트 1개에 사이버 공격이 있을 경우, AI가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대책합니다.
그런 다음 CrowdStrike Falcon의 플랫폼을 통해 다른 클라이언트와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즉, 클라이언트 1 개사가 공격하면 Falcon 플랫폼 전체가 그 경험에서 학습합니다.
공격을 받은 기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전체에 대한 대책 이 있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고객 수가 많을수록 더 강력하고 더 효과를 발휘합니다.
원격 워크 관련 종목으로 기대
세계적으로 원격 작업이 진행된 것도 클라우드 스트라이크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원격 작업에 주력하는 기업이 증가 다니는 PC나 태블릿의 대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단말에 대한 네트워크 보안으로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서비스가 사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스트라이크가 대단한 점은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자체의 원격 작업이 상당히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전부터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직원의 70 %가 원격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제2 파가 왔다고 해도 클라우드 스트라이크의 실적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 수준의 우량 기업으로 선정된 회사
클라우드 스트라이크는 순조롭게 고객 수를 늘리고 있으며, 7월 말 현재 가입 고객 수는 7,230을 초과했습니다.
고객은 세계적인 수준에서 활약하는 대기업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춘 100 대 중 49 개 세계 주요 은행 20 개사 중 11 개사, 글로벌 기업 톱 100 가운데 40 개 기업이 클라우드 스트라이크의 고객이 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고객은 4 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57 %, 5 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39 % 입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도 선정되었으며, 그 기업이 여러 서비스를 계약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을 나타냅니다.
경이적인 성장률
2 분기 연속 조정 영업 이익은 흑자.
4 분기 연속 영업 이익과 잉여 현금 흐름은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이익률 76%로 전년 동기 대비 2% 개선했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의 실적 성장은 경이적입니다.
2020년 2분기(5월-7월) 결산은 구독 ARR은 전년 대비 플러스 87% 증가.
순수 신규 ARR은 1억 달러를 처음 돌파하며 사상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클라우드 스트라이크는 결산 때마다 수익이 체질이 되어있는 것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